본문 바로가기
교육

서산교육청, 교육력 제고 나눔·상상마당 개최

by 서울일보 2021. 11. 16.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15일 서산서남초등학교에서 2022학년도 교육력 제고를 위한 나눔·상상마당을 개최했다.(사진/서산교육지원청)

 

(서울일보/정진석 기자)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15일 서산서남초등학교에서 2022학년도 교육력 제고를 위한 나눔·상상마당을 개최했다.

나눔·상상마당은 함께 생각을 나누고 상상력을 발휘하는 집단지성의 장을 마련한다는 의미로, 2021학년도 성찰을 통해 2022학년도 서산주요업무 운영과 지원 정책에 대한 전문가 및 현장의 의견 수렴을 하고자 운영되었다.

일선 학교 교원, 정책 전문가, 교육지원청 전문직 및 팀장 등 59명이 참석한 나눔·상상마당은 미래교육에 관한 연수와 분과별 나눔·상상마당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연수는 충남교육청 정책기획과 윤여준 장학관님의 ‘함께 시작하는 미래 충남교육 정책’이라는 주제로 실시되었다.

토론 분과는 미래교육, 민주시민교육, 진로교육, 마을교육공동체, 교육행정, 환경생태교육 6개 분과로 서산교육 실정에 맞는 각 분과 별 주제를 정하여 기조발언과 자유토론으로 운영되었다.

주제에 관한 현장의 목소리와 교육의 방향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있었으며, 논의가 더 필요한 분과는 2차·3차 추가 나눔·상상마당이 실시될 예정이다.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