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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지역소식)

전남, 전통한옥 브랜드화 사업 ‘전국 최다’

by 서울일보 2022. 2. 14.

전국 52곳 중 15곳-국비 3억 확보…전통문화 관광콘텐츠화

 

(사진/전남도청)

 

 

(서울일보/김정환 기자) 전라남도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22년 전통한옥 브랜드화 지원사업에 전국 총 52개소 중 15개소로 최다 선정돼 국비예산 총 9억 중 33%를 웃도는 3억 3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2022년 전통한옥 브랜드화 사업으로 10개 시·군 15개소에 7억 5,600만 원을 들여 전통한옥 숙박시설을 체류형 한옥으로 브랜드화 한다.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전남 고유의 전통문화가 살아 숨쉬는 체험형 숙박시설도 육성할 계획이다.

 

전통한옥 브랜드화 사업은 마을단위와 개별단위로 구분해 추진한다.

마을단위 3개소 중 하나인 나주읍성마을은 거리예술제, 한옥체험, 전통음식만들기체험 등을 운영한다.

개별 단위로 운영하는 12개소 중 목포 ‘춘화당’은 한옥 인문학 콘서트, 한국화 초대전 등, 장흥 ‘병은선생 고택체험’은 서예, 서당체험과 전통 장류 만들기 등을 각각 추진해 관광객에게 숙박과 함께 먹거리,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고택문화·생활·전통놀이·다도·전통혼례 체험 및 한옥음악회 등...다음 내용 클릭

 

 

 

전남, 전통한옥 브랜드화 사업 ‘전국 최다’ - 서울일보

(서울일보/김정환 기자) 전라남도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22년 전통한옥 브랜드화 지원사업에 전국 총 52개소 중 15개소로 최다 선정돼 국비예산 총 9억 중 33%를 웃도는 3억 300만 원을 확보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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