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고(칼럼) 인터뷰

[AI 시대 내 자녀를 위한 교육은 자생력-4강] 감성적 창의력! 왜 자생력인가?

by 서울일보 2022. 5. 29.

송인섭(숙대 명예교수, 다산전인교육캠퍼스 원장)

 

 

[AI 시대 내 자녀를 위한 교육은 자생력-4강] 감성적 창의력! 왜 자생력인가? - 서울일보

인류 역사의 중심에는 인간이 있다. 항시 인간은 인류의 역사를 변화시키는 그 핵심에 있다. 자! 그러면 그 인간이 갖는 힘은 어디서 왔나? 그 힘을 만드는 원천적인 근원은 교육으로부터 온다.

www.seoulilbo.com

인류 역사의 중심에는 인간이 있다. 항시 인간은 인류의 역사를 변화시키는 그 핵심에 있다. 자! 그러면 그 인간이 갖는 힘은 어디서 왔나? 그 힘을 만드는 원천적인 근원은 교육으로부터 온다. 교육은 인간을 만드는 근원적인 힘이다. AI 시대에 교육의 본질은 바로 내 자녀의 자생력을 형성하는 일이다.

 

내 자녀를 위해 E-CLIP(Emotional Creative Leadership Improvement Program)을 통한 자생력 교육이 필요하다.

 

10년 후 아이들의 직업이 AI에 대체될 것이며, 전 생애에 걸쳐 7~8회 직업을 바꿔야 한다는 전망도 나온다. 진화하는 AI를 지배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야 생존할 수 있다는 목소리도 드높다.

 

경제의 중심은 생산에서 지식으로 넘어왔고 창의성의 시대로 접어드는 가운데 아이들은 디지털 네이티브 키즈에서 AI 네이티브 키즈로 변모하고 있다. 이러한 대전환의 시기에 다음 세대는 미래의 역량을 길러야 한다. 그리고 그것이 오늘날 교육의 역할이다.

 

요즘 아이들이 사는 세상은 다르다

Ⅰ.디지털 네이티브 키즈에서 AI 네이티브 키즈로

 

요즘은 어딜 가나 똑똑한 기계들을 만나볼 수 있다. 집의 형태에 따라 자동으로 온도와 쾌적도를 조절하는 인공지능 에어컨, 유동 인구가 많은 대로에서 사람의 움직임을 인식하여 렌즈를 회전하는 스마트 CCTV, 사진을 잘 못 찍는 사람이라도 베스트샷을 찍을 수 있게 자동 설정되는 인공지능 카메라가 탑재된 스마트폰, 공항 이용객을 돕는 인천공항의 안내 로봇 에어스타 등 인간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바탕에는 인공지능  AI, Artificoal Intalligence이 있다.

 

인공지능은 ... 다음내용은 클릭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