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고(칼럼) 인터뷰

건강칼럼 / 무릎 뒤쪽 혹? 터지면 종아리가 핏빛으로 변색된다

by 서울일보 2022. 5. 29.

연세스타병원 병원장 허동범

 

 

 

건강칼럼  / 무릎 뒤쪽 혹? 터지면 종아리가 핏빛으로 변색된다 - 서울일보

무릎이 아프면 관절염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무릎 질환은 다양하다. 무릎 연골이 연해져서 통증을 유발시키는 연골연화증, 연골 밑에 있는 연골판이 찢어지거나 파열되는 반월상연

www.seoulilbo.com

 

무릎이 아프면 관절염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무릎 질환은 다양하다. 무릎 연골이 연해져서 통증을 유발시키는 연골연화증, 연골 밑에 있는 연골판이 찢어지거나 파열되는 반월상연골판 손상, 무릎 뒤쪽에 혹이 나는 베이커낭종 등이 있다.

이러한 질환들은 관절염을 더욱 악화시키거나 관절염이 발병하는 시기를 앞당기기 때문에 관심을 갖고 치료해야 한다.

연골연화증, 반월상연골판 손상은 초기에 통증을 유발시키기 때문에 병원을 찾는 시기가 비교적 빠르지만, 베이커낭종은 방치하는 사람들이 많다.

베이커낭종이 터지면 통증 뿐만 아니라 종아리가 핏빛으로 변색되는 등 외관상으로도 좋지 않기 때문에 방치하지 않는 것이 좋다.

슬와낭종, 베이커낭종으로 불리는 무릎 뒤 혹은 무릎이 활액을 너무 많이 생성해서 무릎 뒤쪽 부위인 슬와윤활낭에 체액이 축척돼서 나타난다.

통증을 느끼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경우에는 인지하지 못하기도 한다. 무릎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통증이 없더라도 정확한 원인을 병원에서 찾아야 한다.

베이커낭종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무릎 뒤의 혹으로 인한 이질감...다음 내용 클릭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