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고(칼럼) 인터뷰

기고 / 안전한 여름휴가 보내기

by 서울일보 2022. 8. 4.

장흥경찰서 교통관리계 김정원

 

 

기고 / 안전한 여름휴가 보내기 - 서울일보

요즘은 장마도 어느덧 지나간 느낌에 연일 폭염주의보가 기승을 부리는 시기다. 무더운 여름이지만 많은 사람들은 일 년에 한 번뿐인 여름휴가를 보낼 생각에 설레는 마음으로 들떠있다.문제는

www.seoulilbo.com

 

요즘은 장마도 어느덧 지나간 느낌에 연일 폭염주의보가 기승을 부리는 시기다. 무더운 여름이지만 많은 사람들은 일 년에 한 번뿐인 여름휴가를 보낼 생각에 설레는 마음으로 들떠있다.

문제는 우리가 여름휴가를 떠나기 전 미리 점검하고 주의를 하지 않는다면 여름휴가가 기억하고 싶지 않은 추억으로 남을 수 있기에 이는 매우 중요하다.

안전한 여름휴가를 보내기 위해 운전자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꼭 기억해야 할 몇 가지를 함께 알아보자.

 


첫째,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을 중지하자. 운전 중 잠깐 메시지나 SNS를 확인한다며 휴대전화를 보거나 통화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교통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운전자에게는 잠깐일지 몰라도 휴대전화 사용은 차량 주변을 제대로 살필 수 없어 옆 차선이나 중앙선을 넘어가는 등 위험천만한 상황이 연출되기에 운전할 땐 운전에만 집중하자.

둘째, 렌터카를 이용 시 항상 조심하자. 운전자들의 운전경력 정도와는 무관하게 렌터카는 평소 내가 운전을 하던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차량에 탑승하는 순간부터 어색하고 조작법도...다음 내용 클릭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